북괴군 1군단 총기난사 사건 발생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북괴군 1군단 총기난사 사건 발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59회 작성일 23-06-01 19:03

본문

3

http://www.dailynk.com/20220511-1/


1군단 총기 사건에 총참·국방성 총출동…전군에 때아닌 불시 검열


11일 데일리NK 평양시 군 소식통에 따르면 인민군 당위원회는 지난 2일 전원회의를 열고 전군 군단, 사령부급 지휘부와 직속 구분대를 대상으로 ‘명령 지시 집행기록철’과 6개월 분량의 ‘무기전투기술기재 관리 대장’을 불시 검열한다는 내용의 결정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총참모부 작전국 일반행정처와 국방성 병기국의 전문 지휘관들이 총 망라된 검열조가 지난 8일부터 전면 검열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검열은 지난달 1군단 지휘부 직속 경비중대 군관의 총기 난사 사건이 최고사령부에 보고되면서 최고사령관 심려 말씀이 하달된 데 따른 조치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앞서 북한은 올해 김정일 생일(2월 16일, 광명성절)부터 조선인민혁명군(항일유격대) 창건일(4월 25일)까지를 국가적 명절 기간으로 정하고 당을 대표해 군정지도국 성원을 주요 군단, 사령부들에 한 명씩 파견해 제기되는 사안들을 일일 보고하고 처리하도록 조치했다는 전언이다.


소식통은 “열병식 날(4월 25일) 새벽 1군단 지휘부 경비중대 위병장실에서 위병장 근무를 수행하던 2소대장이 권총으로 정치지도원과 보초장을 쏴죽이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민족 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 기간 최전연(최전방) 군단들에 파견돼 지도 중이던 군정지도국 성원을 통해 이 사건이 최고사령부에 직보되면서 최고사령관 심려 말씀이 내려진 것”이라고 전했다.


1군단 지휘부 직속 경비중대 2소대장인 20대 후반 남성 최모 씨는 평소 같은 성별의 중대 정치지도원이 병사들 앞에서 거리낌 없이 자신을 무시하고 근무 때 따로 불러내 성적으로 모욕을 느낄 만한 행동을 일삼았지만 이를 줄곧 참아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다 그는 지난달 25일 새벽 위병장 근무를 서던 중에 정치지도원에게 또다시 성적인 수모를 당하게 되자 우발적으로 총을 쏴 그를 살해했다. 특히 최 씨는 총소리를 듣고 온 보초장에게도 총을 발사해 사망에 이르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략)


그러면서 군은 이번 사건의 원인과 배경 등 구체적 내용을 절대 비밀에 부치면서 전군 각 군단, 사령부급 지휘부와 직속 구분대를 대상으로 합동 검열에 들어가는 등 발 빠른 대처에 나섰다.


구체적으로 총참모부 작전국 일반행정처는 명령 지시 집행기록철과 규율 문제를, 국방성 병기국은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의 무기 전투기술기재 관리 대장과 탄약 실사에 대한 검열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사건은 조용히 덮으면서 동기훈련이 끝난 뒤 병영 건설과 부업, 외부작업이 빈번해지는 5월에 해이해진 군 기강을 바로잡겠다는 명목으로 검열에 돌입한 것이라는 게 소식통의 설명이다.




조용히 덮었다는 결말이 호러

기대출과다자 대환대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499
어제
1,120
최대
4,821
전체
130,00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